2022년 SBS 연기대상에서 베스트커플상과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였다.
김세정은 1996년 8월 28일생으로 전북 김제에서 태어났다.
164cm, 47kg이다.
김세정은 2016년 TV오디션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혜성처럼 등장하여 최종 순위 2위를 기록한 출전자로, 남녀노소 다양한 팬층의 고른 지지를 받으며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정식데뷔하기도 전에 일약 스타로 떠올랐다. 출연자 중 상위권에 속하는 비주얼에 아이돌 가수로서의 춤과 노래의 기본기가 탄탄하고, 또 털털하고 밝은 성격에 강한 멘탈과 무대 장악력까지 갖추어 프로듀스 101 방송 초반부터 국민 프로듀서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마지막 방송에서는 전소미에 이어 최종 순위 2위를 차지하여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에 합류했고, 2016년 5월 4일에 데뷔한 현 아이오아이의 멤버
김세정은 기본적으로 가창력이 뛰어나고 솔로로 각종 음원 사이트 1위, 음악방송 1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가수로서 준수한 퍼포먼스를 보였고, 솔로 앨범 수록곡 전곡을 작사 작곡할 정도의 재능을 보유함은 물론, 털털하고 유머러스한 성격을 바탕으로 고정이든 게스트든 예능에서의 활약은 보장되는 위치로 발돋음 했고, 연기대상 신인상을 받으며 시작한 배우의 길 역시 승승장구하고 있다. 가히 만능 엔터테이너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만큼 다재다능하다.
몸매가 좋기로 유명한 김세정.
드레스를 입어도 가슴 볼륨감이 넘친다.
김세정은 SBS 드라마 사내맞선신하리 역으로 캐스팅되면서 두 작품 연속으로 웹툰이 원작인 작품에 캐스팅되었다.
사내맞선에서 극중 GO푸드 식품연구원 신하리와 맞선녀 신금희를 넘나드는 연기를 펼치는 동시에 능청스러움과 발랄함, 그리고 고뇌하는 연기를 넘나드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연기하며 호평받았고, 한국의 엠마 스톤이라는 별명과 함께 사내맞선의 개국공신으로도 불린다.
김세정은 인기리에 종영한 사내맞선 이후, 곧바로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의 주인공 온마음 역에 캐스팅 되었다. 온마음은 유도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으로 큰 부상을 입고 올림픽 금메달의 꿈을 포기했지만 선수시절부터 큰 위안이 됐던 유일한 낙, 만화란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하는 긍정의 아이콘으로, 원작의 쿠로키 하루가 맡은 쿠로사와 코코로와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