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파견된 해외긴급구호대(KDRT) 2진은 2023.2.18.() 17:00(현지시각) 하타이(Hatay) 주 사만닥(Samandağ) 소재 튀르키예 재난위기관리청(AFAD) 물류센터에서 구호물품 기증식을 개최하였습니다.

 

   o 동 기증식을 통해 민관합동 구호물품이 튀르키예 재난관리청에 전달되었고, 하타이 주 거주 지진피해자들에게 도착 즉시 배포될 예정입니다.

 

     ※ 해외긴급구호대 2진 파견 계기 구호물품 지원 내역

        - 텐트(매트 포함)  1,030 : 민간(780), 정부(250)

        - 담요 총 3,260 : 민간(1,000), 정부(2,260)

        - 침낭 총 2,200 : 민간(2,200)

 

      구호물품 중 일부(텐트 429, 침낭 560, 매트 83, 담요 496) 2.17()-18()에 걸쳐 현지에 도착하였으며, 나머지 물량은 2.20() 이전 도착할 예정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원을 위한 해외긴급구호대 2진, 튀르키예 재난위기관리청에 민관합동 구호물품 전달

 이규호 2진 긴급구호대장은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돕기 위해 튀르키예군이 출항했던 이스켄데룬(Iskenderun) 근처에서 구호물품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양국 우호 관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고 언급하고, 튀르키예를 위한 한국의 위로와 응원도 함께 전달한다고 하였습니다.

 

   o 아울러, 굿네이버스,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월드비전,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 등 민간긴급구호단체 소속 단원(4명)도 동 기증식에 참석하여 민간 기증 구호물품을 정부 조달 구호물품과 함께 전달하였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튀르키예 재난위기관리청 관계자는 한국에서 온 구호물품이 튀르키예 국민이 지진 피해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면서 형제의 나라인 대한민국의 지원에 깊은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o 기증식 현장에 있던 튀르키예 군 관계자는 “어려울 때 돕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다”라면서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였습니다.

 

출처 - 외교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