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EIGE 화장품 광고 찍는 김유정
은근 글래머인 김유정의 몸매가 더 눈에 들어 온다.
김유정은 1999년 9월 22일생으로 서울에서 태어났다.
164cm, 47kg, O형 이다.
김유정 학력
서울금호초등학교 (전학)
서울대명초등학교 (전학)
대화초등학교 (졸업)
대송중학교 (졸업)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 (전학)
고양예술고등학교 (연기과 / 졸업)
김유정은 2003년, 4세의 나이로 크라운제과의 크라운산도 모델로 발탁되고 배우 김찬우의 딸로 등장한 15초 분량의 광고를 계기로 아역배우 길로 접어들었다.
김유정은 김유정은 매우 다재다능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다. 감정선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능력과 캐릭터에 대한 완벽한 이해력으로 매번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사극에 출연한 경험이 상당히 많은 배우인데, 극의 호흡이 긴 사극에서도 시청자들이 지루해하지 않을만큼의 매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곤 한다.
김유정은 2008년 영화 추격자에서 연쇄살인마에게 납치된 미진(서영희)의 딸 은지 역을 맡았다. 특히 김윤석에게 '쓰레기' 라고 부르는 장면이 유명한데, 이때의 표정과 눈빛연기, 그리고 김윤석 배우와의 티격태격 연기호흡은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09년에는 영화 해운대를 통해 1000만 관객 조연이 되기에 이른다. 해운대에서 엄정화가 목숨을 버리며 지킨 딸로 출연해 관객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들며 반짝이는 존재감으로 단숨에 주목받았다.
2020년 김유정은 SBS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에서 타이틀롤 정샛별 역을 맡아 1년만에 복귀했다.
극 중 청순하고 섹시한 미모에 어디로 튈지 모르는 발랄한 성격인 정샛별은 김유정이 아니면 누구도 소화할 수 없었다는 게 시청자들의 공통된 반응이였고, 첫 도전한 액션씬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대체 불가한 배우라는 평을 받았다.12월 31일 SBS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로맨스/판타지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를 수상했다.
김유정은 2023년 1월부터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초연에서 비올라 드 레셉스 역으로 연극 무대에 처음 섰다.
해당 역할은 채수빈, 정소민과 함께 트리플 캐스팅됐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