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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외동포청 개청(6.5)에 따른 민원서비스 변경 안내이다.

 

 재외동포청 출범(6.5) 관련 동 청 출범과 동시에 달라지는 민원서비스 체계 및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재외동포서비스지원센터」안내

재외동포청 개청에 따른 민원서비스 변경 안내

 

❑ 통합민원실 

 

 ㅇ 아포스티유·해외이주·국적·병무·가족관계·재외국민등록 등 기존 국내 각 기관에 분산되어 있던 민원서비스를 서울 (광화문) 소재 통합민원실에서 접수·상담·발급 처리 

 

   - 통합민원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A동 15층)

 

   ※ 추후 신규 서비스 분야(건강보험·국민연금·교육·사증·세금 등) 확대 제공 예정     

 

❑ 동포콜센터

 

 ㅇ 365일 24시간 다국어(한·영·중·일·러) 콜센터 운영

 

   - 상담분야 : 통합민원실 제공 민원서비스에 대한 기본 상담 및 안내

 

     (※ 재외동포 사업 관련 내용은 동포청 해당 사업부서 소관으로 콜센터 상담은 불가)

 

   - 콜센터 개통 일시 : 2023.6.5.(월) 오전 09:00부터 (한국시간)

 

   - 콜센터 번호 : 02-6747-0404

 

※ 재외동포 대상 민원서비스 관련 세부사항은 재외동포청 개청 이후 재외동포청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안내 예정. 

 

 

출처 - https://overseas.mofa.go.kr/cn-ko/brd/m_1237/view.do?seq=1347788&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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